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헐 대박@! 알고보자! 별기군 제대로 알아보는법

by fn7uxg3re3xm 2020. 10. 18.

하이~:ㅁ먀릭크 입니다.이번에도 제 블로그를 찾아와주셔서 감사해유.!하늘이 맑은게 진짜 기분좋아요.언니오빠들은 오늘은 무슨일 하고 보내셨나요? :-ㅁ바로 논의할 키워드는이지요~준비 되셨으면 총알보다 빠르게 시작하쥬. 가즈아 :ㅇ

yle="text-align: center;"> 근데 사실저두 #별기군 #별기군과 임오군란 #별기군복 를 자주 궁금했었어요.잇님들 관심에 제가 이렇게 알아냈어요!자, 이제 진짜 준비해볼까요?이웃님들의 행복에 보답으로이제 시작 합 니 다

많은 분들이 문의하시는게 당연하게도 별기군입니다.항상 생각하는거지만 블로그하면서 엄청 많은 생각을 얻어가서 좋아요잇님들은 느낌은 어떠세요?현재, 이슈가 엄청 많은 관심사 중에서많은 이웃님들이 요청하시는게 바로 별기군입니당어렵게 생각하실 수있겠지만 자주들 찾으시는 내용이에요딱좋은 바람을 맞으면 웹서핑을 감상할 수 있는 행복한시간 잇님들의 불편함이 안생기도록 화이팅할게요자주자주 느끼는거지만 달콤한 음식을 적당히 받아들이고 적당한 상황에서 포스팅 하는것이야말로 요즘의 행복입니당이렇게 마리큐 포스팅에서 좋은 품질의 포스팅 보고가세요.

<
p style="text-align: center;"> 조선 말기에 두었던 신식군대.
1881년(고종 18) 5군영(軍營)으로부터 신체가 건강한 80명의 지원자를 가려뽑아 이들을 무위영(武衛營)에 소속케 하고, 그 이름을 별기군이라 했습니다.
이것이 중앙에 창설된 최초의 신식군대였다.
교관으로는 서울 주재 일본공사관 소속 육군 공병소위 호리모토(堀本禮造)를 초빙했고, 훈련은 그해 5월 9일부터 서대문 밖 모화관에서 시작했습니다.
이들 별기군은 소총 등 신식무기를 지급받았을 뿐 아니라, 급료나 피복지급 등에서 구식 군대보다 월등한 대우를 받았으므로, 당시 사람들은 이들을 왜별기(倭別技)라고 비꼬았으며, 이러한 차별대우는 이듬해 일어난 임오군란의 한 원인이 되었다.

늘은 별기군 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별기군과 임오군란지식을 쌓으셨나요?오늘 하루 즐거운 하루 되셔요요기까지 별기군복 마리크 드립니다.다음에 다시만나요~오늘은 여기까지

군란

 

별기군복